알콩달콩/모아모아

코카콜라 브랜드 가치 430억달러 세계 1위

Sosahim 2007. 2. 7. 09:20

 

 

 ‘세계 최고의 가치를 가진 브랜드’에 코카콜라가 선정됐다고 인도 PTI 통신이 6일 보도했다.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F)가 발표한 ‘2006 세계 최고 가치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코카콜라 브랜드 가치가 430억 달러로 세계 1위에 올랐고, 마이크로소프트(370억 달러)와 시티뱅크(350억 달러) 등이 뒤를 이었다. 이 밖에 월마트와 IBM, HSBC, GE, 뱅크 오브 아메리카, 휴렛 패커드, 말보로 등이 세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250대 브랜드 순위를 매긴 ‘BF 250’에는 미국 브랜드가 112개, 유럽연합(EU) 브랜드가 92개를 차지했다. 하지만 보고서는 향후 10년 내에 인도나 중국을 비롯한 신흥 시장국 브랜드가 세계를 지배하는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브랜드 파이낸스는 “앞으로는 신흥시장국이나 ‘비전통적인’ 브랜드들이 세계 20대 브랜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의 브랜드와 치열한 선두경쟁을 벌이면서 그들의 아성에 도전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