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미지/사진속 풍경

시신 찾아가려 한 아프리카 남녀 커플 마약사범으로 체포

Sosahim 2012. 10. 31. 14:29

 

 

 

피 한방울 섞이지 않은 남자의 시신을 내달라며 고집을 피운 아프리카인 남녀가 쇠고랑을 찼다. 두 사람이 원한 건 시신이 아니라 시신 속에 가득한 마약이었다.

짐바브웨 경찰이 시신보관소에 보관된 시신을 찾아가려 한 자국민 남녀 두 사람을 마약사범으로 체포했다고 외신이 29일 보도했다.

사건은 짐바브웨의 수도 하라레에서 발생했다. 의문의 죽음을 당한 남자의 시신을 경찰이 수습, 부검을 위해 보관 중이었다. 이때 시신을 돌려달라며 남녀 커플이 시신보관소를 찾아왔다.

지인이라고 했지만 사망자와 두 사람 사이에 특별한 관계가 없어 경찰이 고민하고 있을 때 위에서 헤로인 캡슐이 터진 게 사망원인이라는 첫 조사결과가 나왔다.

경찰은 두 사람을 체포하고 부검결과를 기다렸다.

아니나 다를까 몸속에선 헤로인 캡슐이 대거 발견됐다. 외신은 “이후 실시된 부검 결과 사망자의 위에서 캡슐에 담은 헤로인 1.4kg이 발견됐다.”면서 사망한 남자는 마약운반책이었다고 보도했다.

발견된 마약은 시가 약 11만 2000달러, 원화로 1억 2200만원 상당이었다.

시망한 운반책은 탄자니아에서 비행기에 올랐다. 짐바브웨를 경유해 남아공에 입국할 예정이었다. 현지 사법부는 “헤로인을 짐바브웨에서 남아공으로 가져가려 한 건 명백한 범죄행위”라면서 공범으로 보이는 두 사람을 구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