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세상속으로

귀 없는 고양이

Sosahim 2006. 10. 10. 21:59


해외에 귀가 없는 고양이가 등장했다고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해외 블로그 스팟에서는 귀가 없는 고양이란 제목으로 한 고양이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 고양이를 얼핏 보면 일반 귀여운 고양이의 모습과 다를 바 없지만 자세히 보면 일반 고양이들과 비교해 무언가 다른 점이 있다.

바로 일반 고양이들의 모습과는 달리 귀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아주 작은 귀가 있다. 설명에 의하면 이 고양이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고양이들과는 다르게 귀가 있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무척 작은 귀를 가지고 있다고.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대부분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는 한편 일부에서는 고양이의 시조인 야생적인 아프리칸 와일드 캣에서 실내에서 길러지는 애완용으로 바뀜에 따라 일부 기능이 점점 퇴화되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실제로 고양이의 시조로 불리는 아프리칸 와일드 캣은 야생성향으로 귀가 무척 큰 편으로 사냥을 하는데 필수적인 민첩성과 함께 높은 청각능력을 가지고 있다. 고양이들이 최근 실내 애완용으로 길러지면서 일부 불필요한 기능이 점차 상황에 맞게 변화되었다는 것이 이들의 설명. 하지만 귀 없는 이 고양이의 모습에 많은 네티즌들이 무척 귀엽다며 특히 주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것 같다는 평을 남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은 오랜 세월동안 인간과 함께 살아오고 있는 대표적인 애완동물인 고양이가 외모로 판단되기 보다는 오래도록 인간과 교감을 나누는 사랑스러운 존재로 지내기를 바란다는 공통된 바람을 표하고 있다. 일부 의견처럼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정상, 비정상을 나누는 것이 아닌 존재 자체를 사랑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는 점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