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콩달콩/모아모아

나에게 맞는 뿔테 선택 요령

Sosahim 2006. 3. 12. 09:37

* 둥근 얼굴형 - 둥근 모양에 납작한 라운드형 뿔테
* 긴 얼굴형 - 원형이나 사각형
* 역삼각형 얼굴 - 둥근 형
* 사각형 얼굴 - 타원형

이처럼 안경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여겨져 온 얼굴형과 안경의 밸런스는 이제 낡은 가치관. 유감스럽지만 아직도 이런 방식으로 안경을 고집한다면 세계 기준으로 봤을 때 몇 년 뒤쳐진다는 느낌이다.

이미 가까운 일본에서는 안경 전문 잡지가 출간되고 안경 스타일리스트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추세. 기본적으로 사각형 얼굴에는 캐츠아이형, 둥근 얼굴에는 폭스형이라는 공식은 없다. 같은 사각의 형태라도 미묘한 차이로 어울리거나 전혀 어울리지 않기 때문. 얼굴의 크기, 얼굴의 가로 폭이나 세로 폭의 밸런스, 눈 위치, 눈썹 라인에 따라 어울리는 색이 있다.

그러나 이것도 어디까지나 기본.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이다. 이젠 세계적인 추세를 봐도 자신의 개성을 연출하는 아이템으로 아이웨어를 이용하는 시대임을 알 수 있다. 안경을 좋아하는 매니아 중에서도 실제로 얼굴형에는 어울리지 않는 큰 안경을 끼는 이가 있다. 그것은 옷과의 밸런스, 또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안경 착용자 중에도 시력이 좋지만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신을 기억시키기 위해, 얼굴의 포인트로서 등 이미지 전략으로 아이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옷보다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젠 시력 교정 기구라는 생각을 버리고 안경은 패션이고 개성을 연출하는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여태껏 '내 얼굴형엔 안 맞을 거야' 라고 터부시 해왔던 아이웨어를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 의상 스타일에 맞추어 자신 있게 착용하라는 것이다.



아이웨어 연출시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팁

*착용자의 선택이 최우선
   패션의 주된 목적은 자신만의 개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수단이다.

*전체적인 스타일 고려
   단순히 얼굴형에 맞는 아이템이 아닌 의상 컨셉트와 분위기에 어울리게 코디한다.

*상황에 따른 다양한 연출
   때와 장소에 따른 아이웨어 연출법은 이미지 메이킹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



 

2005년의 패션 트렌드는 투박함!

한동안 곱고 예쁘장한 메트로섹슈얼 스타일이 인기를 얻었으나 올해는 강하고 무뚝뚝한 느낌의 이미지가 대세다.





여성의 경우 밝은 원색 계열의 안경을 쓴다면 좀더 어리고 귀여워 보일뿐아니라, 화장을 안해도 화장한 효과를 나타낸다. 주름살이나 다크써클, 주근깨도 커버가 되는건 마찬가지!